연비 좋은차 순위 수입차편

여러분들은 자동차를 고를 때에 무엇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고르시나요? 요즘에는 자동차의 연비를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연비 좋은차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앙케이트 조사에 따르면 아직 국산 브랜드 자동차는 수입 브랜드 자동차의 연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연비좋은 열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자동차가 모두 수입차이기 때문이지요. 그럼 어떤 자동차인지 브랜드와 연비를 한 번 알아볼까요?

1. 푸조 208 1.4e-Hdi 5D


푸조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인데요. 배기량이 1400CC로 복합연비는 21.1km/l입니다. 푸조 차량 중에서 의외로 연비가 좋은 차량이 많이 있는데요. 푸조 208이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연비도 상당히 좋은 차량입니다.

2. 토요타 프리우스



토요타 프리우스는 현재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자동차인데요. 연비가 좋은 대표적인 자동차 중의 하나이지요. 배기량은 1800CC로 복합연비는 21km/l입니다. 배기량이 푸조보다 더 높기 때문에 실질적인 연비는 더 높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 시트로엥 DS31/4e-HDI



시트로엥도 최근에 연비에 많이 신경쓴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모델은 배기량 1400CC에 복합엽니는 20.2km/l입니다. 브랜드 네임에서 다른 수입차와 비교해서 조금은 부족하지만, 연비 하나는 끝내주는 자동차입니다.

4. 폭스바겐 제타 1.6TDI블루모션


폭스바겐 제타 시리즈는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자동차입니다. 배기량은 1600CC로 복합연비는 19.1km/l입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의 디자인은 상위 5위권 중에서 폭스바겐 제타가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토요타 프리우스만큼 인지도가 있고, 독일차량이라는 매력 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차는 역시 독일차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시죠?

5. 시트로엥 DS3.16e-HDI


시트로엥 1600CC차량으로 연비는 19km/l입니다. 3위와 디자인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배기량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자동6단 변속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시트로엥 차량도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인 것 같습니다.

6. 폭스바겐 골프 1.6TDI블루모션


폭스바겐 골프 시리즈. 우리나라에도 화제가 되었던 차량입니다. 배기량은 1600CC로 자동 7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18.9km/l입니다.

이밖에도 푸조 208 1.6e-HDi 시리즈, BMW1시리즈 어반&스포츠, BMW 320d, 푸조 508, 308시리즈 등이 연비 좋은 차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차량의 경우에는 최소 18km/l 이상의 연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점점 더 연비가 상승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름이 한정 자원이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의 상승은 불보듯 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대비해서 대체 에너지를 개발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계속 나와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디젤, 가솔린, LPG가 아닌 새로운 물질로 차량을 움직일 수 있는 것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연비는 계속해서 조금씩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국산 차량도 연비가 좋은 차량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겠지만, 앞으로 다양한 국산 연비 좋은 차들이 많이 발매되기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책과 핸드폰
,